About 디벨로퍼








디벨로퍼는 누구일까요?



보통 부동산 개발 업계에서 디벨로퍼란 프로젝트에 대한 개발자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업규모와 사이즈로 나누어보자면, 사업규모로는 프로젝트별 2-300억 대 이상, 사이즈로는 주로 200py 역세권 오피스텔 이상 되는 큰 규모 사업의 개발자들을 지칭합니다. 이러한 규모의 사업을 관리하는 부동산 개발자를 디벨로퍼, 또는 도시의 마법사라고도 일컫습니다. 한편 이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경우에는 시행업자, 개발업자 또는 그냥 업자라고 칭하는 것이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입니다.





디벨로퍼 하우올리에 관한 이야기



한편 저희 하우올리가 주력으로 하는 원룸이나 빌라 같은 소형주택을 주로 시행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용어가 없이 주로 집 장사라고 칭하게 됩니다. 하우올리의 경우 이러한 업계의 기준에서 보았을 때에는 집 장사라는 호칭이 더 적절해 보일 수 있으나, 사업규모를 불문하고 마음가짐만은 디벨로퍼로서 행하고자 하는 다짐이 있기에 디벨로퍼라는 호칭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발 사업의 규모가 크든 작든 결국 해당 공간에 사람들이 삶을 영위하게 되고, 그렇기에 작은 공간의 개발 또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이는 하우올리의 변치 않을 철학이며, 마음가짐뿐 아니라 사업규모 또한 점차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이런 공간으로 운영해나가고자 합니다.



디벨로퍼 LIFE라는 카테고리로 연재하게 될 저희 블로그의 주된 소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개발을 업으로 삼고 일하며 경험으로 쌓아가는 여정, 그리고 그 속에서 떠오르는 영감과 나누고 싶은 생각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현업에 있으면서 지속적인 배움과 영감의 기회가 많기에, 이러한 콘텐츠들을 함께 기록하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